진천군, RE100 신척저수지 시설투어, 환경정화 행사 개최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5-09-30 12:35:53

ESS, RE100 시설 둘러보며 재생에너지 생산, 저장, 활용 과정 이해 진천군, RE100 신척저수지 시설투어, 환경정화 행사 개최[세계로컬타임즈] 충북 진천군은 30일 덕산읍 소재 신척저수지 일원에서 RE100 신척저수지 시설투어·현장설명회, 호수변 환경정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재생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참여의 폭를 넓히고, 깨끗한 수변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진천군,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덕산읍 이장단, 덕산읍 주민자치회 등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ESS(에너지저장장치)와 RE100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재생에너지의 생산·저장·활용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현장 설명회에서는 군이 추진 중인 RE100 사업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설명회 이후에는 추석을 맞아 신척저수지 주변과 공터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 폐비닐, 플라스틱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군은 이번 행사가 △지역민의 환경의식 제고 △민·관 협력을 통한 ESG 실천 기반 확산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진천의 위상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윤호 군 환경과 주무관은 “ESS와 RE100 시설은 재생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로,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군민들이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직접 체감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