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1-10 23:30:42
소득기준 기준중위소득 120%~160%이하,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 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복지제도다.
10일 김제시에 따르면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스마트김제지역인재육성서비스 ▲청소년재활승마서비스 ▲청소년지구시민학교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서비스 ▲노인문화여가토탈서비스 ▲복지사각지대마을종합서비스 ▲EYE1004건강두드림서비스 ▲성인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 총 15개 사업이다.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하며 신청대상은 소득기준이 기준중위소득 120%~160%이하로 사업별 상이, 연령, 가구특성 등 신청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사업별 기준정보에 따른 우선순위에 따라 이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기간 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제시민이 필요로 하는 품질 높은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자원과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는 한편 많은 시민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