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 백세 생신상 차려 준 익산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1-10-11 14:56:25
익산시, 효문화 확산 “100세 장수 어르신 축하잔치”
100세 어르신 17곳 가정 방문, 찾아가는 축하행사 진행
100세 어르신 17곳 가정 방문, 찾아가는 축하행사 진행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시가 백세이상 장수 어르신을 찾아가 축하잔치를 열었다.
11일 익산시에 따르면 정헌율 익산시장과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 등은 지난 8일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들 댁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삶에 대한 존경과 장수의 기쁨을 나누고자 ‘찾아가는 100세 이상 장수어르신 축하잔치’를 개최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장수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축하를 해드리기 위해 직접 찾아가는 행사로 진행됐다”며 “장수 어르신 각 가정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최소한의 가족들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장수어르신 각 가정상황에 맞게 더수타공연팀, 오카리나팀, 아코디언팀을 초대해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정헌율 시장과 유재구 의장은 어르신들에게 준비된 카네이션을 달아 드렸고 익산시노인복지관에서는 준비한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우울한 시기지만 어르신들께 존경을 표할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효 문화도시 익산시답게 모든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대우받을 수 있게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