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쾌적하고 안전한 상권 조성

한창세

mex9009@hanmail.net | 2022-04-08 15:40:36

2023년 전통시장·상점가 시설현대화 공모 신청 의견 수렴
홍인성 구청장 “쇼핑환경과 상권 활성화에 최선 다할 것”
▲ 인천 중구청이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회와 을 듣고 쾌적하고 안전한 상권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사진=중구청)

 

[세계로컬타임즈 한창세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6일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상인회 임원들은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사업'과 관련해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쾌적하고 안전한 상권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해당 사업은 인천시의 공모사업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노후된 안전시설 정비, 공동편의시설 설치 등

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고객 편의 제공을 도모한다.


중구는 매년 꾸준히 해당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상권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했으며, 2022년에도 신포국제시장과 인천종합어시장을 대상으로 노후전기시설 개선공사 등 총 5개 사업(사업비 8억6천만 원)이 선정됐다.
홍인성 구청장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안전이 가장 우선인 만큼 이번 공모 선정을 위해 우리 구청에서도 적극 지원해 안전한 쇼핑환경 조성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