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Wee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강석운

tjrdnsrkd12@naver.com | 2021-12-31 16:11:05

아이 관계성 향상 위한 프로그램 마련
▲ 아이들의 관계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사진=화순교육지원청)

[세계로컬타임즈 강석운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 Wee센터는 화순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9일부터 6일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놀이를 바탕으로 하여 친구들과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울감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자아존중감을 회복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끔 마련됐다.
집단상담은 토킹피스를 활용하여 각자 이야기를 펼치도록 진행했으며 본인의 인생태도를 점검하고 칭찬샤워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형치료를 활용해 집단 간 친밀감 형성하기, 집단협동 경험을 통해 나와 타인 인식하기, 타인과 협력해 성취감 경험하기, 현재의 가족 안에서 긍정적 자기상 찾기, 또래와 협력해 긍정적 내면의 소리 구축하기 등을 목표로 활동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가 친밀해져 더욱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관계성 향상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