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결식우려 아동, 아동급식 신청하세요"

이효진

dlgy2@segyelocal.com | 2021-12-13 16:33:52

서울시, 17일까지 집중 신청기간 운영
이후 수시로 동 주민센터 통해 신청 가능
▲서울시내 한 초등학교 학생들이 배식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는 겨울방학기간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취약계층 아동의 급식공백 방지를 위해 겨울방학 아동급식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이며 학교별 방학기간에 따라 지원기간은 조정될 수 있다.
지원대상은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으로, 코로나19, 빈곤, 가정해체 등 보호자의 사정으로 가정 내 식사 제공이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이 해당된다.
급식지원을 위해 겨울방학 아동급식 집중 신청기간을 오는 17일까지 별도 운영하며, 자치구별로 아동급식위원회를 통해 아동급식 지원대상자를 결정한다.
서울시는 집중신청기간 이후에도 수시로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담임교사, 구청 담당공무원 등의 추천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아동급식 신청서류를 구비해 해당 동 주민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여름방학 급식지원을 받은 아동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에서 급식지원을 받는 경우는 제외된다.
지원기준은 급식비 1식당 7,000원으로 개인별 필요에 따라 하루 기준 1~3식을 지원하며, 지원방법은 자치구별 아동급식 지원과 대상아동 필요에 따라 꿈나무카드 및 단체급식소(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 등을 선택해 지원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