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4-H연합회, 새로운 출발 선언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6-01-29 16:40:41

충남4-H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제68대 연합회장에 이훈묵 씨 취임 충남4-H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제68대 연합회장에 이훈묵 씨 취임[세계로컬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9일 기술원 대강당에서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도내 4-H 연합회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4-H 연합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년간 4-H회 경쟁력 강화와 유능한 청년농업인 영입을 통해 농촌활력 증진에 기여해 온 박상철 회장이 이임하고, 제68대 충남4-H 연합회장으로 이훈묵(31·태안) 씨가 새롭게 취임했다.

김태흠 지사는 축사를 통해 “박상철 회장을 비롯한 지난 집행부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이훈묵 회장과 임원진에게도 진심 어린 축하와 응원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4-H 연합회와 함께라면 충남 농업은 새로운 도전을 주도할 수 있다”며 “2030 미래농정비전 실현을 위해 청년농업인이 중심이 돼 충남 농업의 더 큰 희망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훈묵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회원 간 화합과 단합을 이끄는 연합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신규 회원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도 4-H연합회 활동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4-H회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청년농업인의 농촌 정착과 농촌 활력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취임식 이후 열린 연시총회에서는 4-H 연합회원과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연합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추진 방안과 학교 4-H 에듀케이션 확대, 4-H 홍보 강화, 농업 페스티벌 등 주요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농촌 환경 속에서 청년 4-H회원들이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과 현장 중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