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북부지사, ‘(주) 원이앤에스’ 및 ‘㈜블루안메타’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6-01-28 18:07:01

- 모회사 100년 경영 목표를 장애인과 함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정연 서울북부지사장과 주식회사 원이앤에스 지연관 대표이사 및 ㈜블루안메타 이채현 대표이사가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북부지사는(지사장 김정연, 이하‘공단’) 주식회사 원이앤에스(대표이사 지연관) 및 ㈜블루안메타(대표이사 이채현)와 1월 27일 10시 주식회사 원이앤에스 회의실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단 김정연 서울북부지사장과 주식회사 원이앤에스 지연관 대표이사 및 ㈜블루안메타 이채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설립에 공동의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금번 협약 체결은 토털서비스 제공으로 시설관리에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주식회사 원이앤에스와 양질의 컨설팅 노하우와 평생교육 아카데미를 기초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블루안메타의 적극적 의지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주식회사 원이앤에스 및 ㈜블루안메타는 금년도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모회사와 연관된 사업을 시작으로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장애인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김정연 서울북부지사장은 건물관리 분야 선두기업인 주식회사 원이앤에스와 교육컨설팅 전문기업인 ㈜블루안메타에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하는 것에 감사드리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공단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주식회사 원이앤에스 지연관 대표이사는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빛나는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가능성과 지속 가능한 ESG경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