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1004만 원 기탁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1-12-26 19:46:44

상반기 에너지 사용량 절감한 473세대 아름다운 기부로 마련

▲ⓒ임실군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임실군이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1004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저소득층에 사용한다.

 

탄소포인트제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전기 사용량 감축률에 따라 현금, 임실사랑상품권, 그린카드, 종량제봉투 등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26일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탄소포인트제 가입 시 포인트 기부를 신청한 참여자 중 올해 상반기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한 473세대의 아름다운 기부로 마련됐다.

 

현재까지 임실군 5605세대가 탄소포인트제 참여했고 2021년 상반기 374tCO2(이산화탄소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으며 이는 소나무 2688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려는 군민은 탄소포인트제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군청 환경보호과 및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임실군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공공 부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설정해 에너지 감축량을 선도하고 있다.

 

그린스타트 운동,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및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등 다양한 군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심민 군수는 “탄소포인트 기부로 탄소중립 생활 실천 및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신 군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에너지도 절약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눠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도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