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교육
김명진
kim9947@hanmail.net | 2024-03-14 23:59:39
본청과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교육(전남교육청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전남교육청이 14일 본청과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갖고 대국민 정보공개 서비스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최근 국민들의 공공기관 정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국민 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국민 정보공개 서비스 향상을 위해 교육 현장 정보공개 처리 방안과 사전정보공표 정비 및 원문공개율 향상 방안을 공유하는 등 업무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노권열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보공개제도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업무 이해도를 높여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요자 맞춤 서비스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보공개제도의 현장 안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지난해부터 각급 기관과 학교를 대상으로 정보공개 업무에 대한 인식 개선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22개 시·군을 찾아가는 정보공개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정보공개 모니터링단’을 운영하는 등 정보공개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