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추석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가스 안전점검

이효진

dlgy2@segyelocal.com | 2024-08-27 20:58:11

- 다중이용시설 28곳 대상 9월 6일까지… 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등 점검
- 현장 점검 및 조치, 가스 사용 안전 요령 홍보활동 통해‘안전사고 예방 총력’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가스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 경제청은 일정 규모 이상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다중이용시설 28개소(송도 15, 영종 9, 청라 4)를 대상으로 △가스 누출 여부 △가스 차단 장치 정상 작동 여부 △유해·위험 요인 점검과 위험 징후 발생 여부 △각종 법정검사수검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 도시가스 공급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가정 내 가스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과 장기간 외출로 가스 미사용 시 조치 방법 등 가스 사용 안전 요령 홍보활동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라 신속하게 행정 조치할 계획이다.


또 주기적인 안전 점검 및 이력 관리를 통해 사전 예방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긴급 대응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