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4월 전국대회 스포츠 경기 잇따라 열려

이남규

diskarb@hanmail.net | 2024-04-07 13:45:21

14일 제18회 전국 마라톤대회
24일~30일 전국 레슬링대회

▲장흥군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이남규 기자] 전남 장흥군에서 이달 전국 단위 대규모 스포츠 대회가 연달아 개최된다.

 

장흥군에 따르면 오는 14일 탐진강변과 장흥댐 일원에서 ‘제18회 통일기원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전국에서 2000여 명의 마라토너가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 10km, 5km 종목에서 선수들이 역량을 겨룬다.


아름다운 탐진강과 장흥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의 염원을 모으고 장흥군의 자연 자원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개회한다.

평양 아리랑 예술단 공연, 자전거 라이딩, 한반도기 행진, 통일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함께 예정돼 있다.

 

24일에서 30일까지는 장흥실내체육관 ‘제2회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배 전국레슬링대회’가 열린다.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부문에서 최고의 선수들이 그레고로만형 및 자유형 경기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1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장흥의 스포츠 문화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양 전국대회를 통해 많은 스포츠 선수들과 동호인들이 장흥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하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군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