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주말체험 프로그램 ‘성료'
박종현
kieunju81@hanmail.net | 2021-11-24 21:32:54
지역사회를 알아보는 체험 학습
▲무안군은 청소년 주말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무안군)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 하도록 하는 데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박종현 기자] 무안군은 주말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10월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5회에 걸쳐 청소년 주말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지친 군민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를 알아보는 체험 학습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관내 체험장에서 고구마 캐기, 대봉감 따기, 목장 체험, 연근두부 만들기, 모싯잎 떡 만들기 등 13종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쌓고 다시금 가족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에게 휴식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프로그램 운영과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하반기 프로그램에는 33가족 119명(청소년 64명, 학부모 55명)이 참여했으며, 자체 설문조사 결과 97.3%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