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국민의힘, 스포츠종합훈련원 전북 건립 약속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2-20 22:25:21
민주당, 스포츠종합훈련원 건립 전북 공약 추가 채택 전해져
윤석열 지난 16일 “국민스포츠종합훈련원 전북에 만들겠다”
윤석열 지난 16일 “국민스포츠종합훈련원 전북에 만들겠다”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국립 스포츠종합훈련원의 전북 건립이 유력해 보인다.
20일 전북체육회에 따르면 민주당이 당 차원으로 국립 스포츠종합훈련원 건립을 전북 공약으로 추가 채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북체육회 관계자는 “민주당 선대위 조직본부 미래경제단 총괄단장을 맡고 있는 안호영 의원이 적극 나서 스포츠종합훈련원 전북 건립 공약 추가 채택이 이뤄진 것”이라며 “정강선 전북체육회장이 훈련원의 당위성을 지속 강조하면서 마침내 이뤄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은 지난 16일 전주역 광장 유세에서 “국가대표를 키우는 엘리트스포츠와 우리 일반 국민들의 건강을 위한 생활스포츠가 만나는 이 접점, 국민스포츠종합훈련원을 전라북도에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이번 대선이 끝난 이후 스포츠종합훈련원 건립 추진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정강선 전북체육회장은 “전북 체육 발전에 여·야 모두 힘을 실어주기로 하면서 체육인들의 숙원인 국립 전북 스포츠종합훈련원이 차질없이 건립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북체육회는 오롯이 전북 체육 발전만 바라보고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한편 전북도와 남원시, 전북체육회는 국립 스포츠 종합훈련원을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일대에 건립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