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1-11-19 22:57:57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부안해양경찰서가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19일 부안해경에 따르면 내년 3월 신축 청사 준공을 앞두고 지역 아동이 함께 만드는 부안해양경찰서를 만들고 해양안전 의식 상기 및 안전 공감대 향상을 추진하고자 어린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이 마련됐다.
해양경찰에 관심이 있는 부안지역 초·중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이달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다.
공모전은 초등부와 중등부로 구분되며 소재는 ▲해양 사고, 인명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 속 해양경찰의 모습(활약상) ▲TV·책자 등 매체를 통해 접한 해양경찰 모습(강철부대, 바다경찰 등) ▲해양경찰청 비전인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 관련 주제와 내용 ▲여름철 물놀이, 해상 인명사고 예방 등 해양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주제 등 해양경찰 및 해양안전관련 자유 주제이다.
참여방법은 8절지 규격으로 1인 1점만 응모할 수 있으며 직접 그린 그림으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다. 작품 뒷면 하단에 제출자 인적사항을 기재 해야 한다.
방문 및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전북 부안군 부안읍 동중2길 15, 부안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다. 또한, 변산파출소, 위도파출소, 고창파출소에 방문 제출 가능하다.
수상자는 12월 20일 발표 예정이며 별도의 시상식 없이 교육지원청에 상장 및 부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내년 준공될 부안해양경찰서 신축 청사안에 전시될 예정이다.
부안해경 김근호 기획운영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의 해양안전 의식 향상과 안전 공감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해 어린이 해양 안전문화 확산과 작품 전시가 지속적으로 이뤄 질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