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목포시 현안사업 추진 위해 전남도 정무부지사 면담

김명진

kim9947@hanmail.net | 2022-07-07 22:39:25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계속) 등 23년도 목포시 주요 현안 사업 17건
전남도, 해상풍력 사업 추진 위해 ‘한국형 원스톱샵법’제정 필요
▲ 김원이 국회의원(사진=의원실)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국회의원(전남 목포시)은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면담을 갖고, 2023년도 목포시 주요 현안 사업 점검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전략을 논의했다.


전남도와 논의한 2023년도 목포시 주요 현안 사업은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계속) ▲목포 노후역사 개량 사업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 신속 추진 ▲해상풍력 지원부두 및 배후단지 개발 등 총 17건이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박 부지사와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설립 및 김원이 의원이 발의한 ‘한국형 원스톱샵법(풍력발전 보급촉진 특별법안)’ 제정 등 정책 건의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김원이 의원은 “최근 목포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늘어남에 따라 호남선 KTX 증편 및 목포역 대개조, 관광용 트램 등 원도심 활성화 위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전남도가 함께 고민해달라”며 ”오늘 논의된 목포시 주요 핵심 사업들이 2023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