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22년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10-04 23:28:12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 모집
▲ⓒ익산시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시가 “창의적 정책제안과 시민체감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 26일까지 2022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선8기 시민과 함께 익산 대도약’을 위한 시민 맞춤형 아이디어 및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익산형 일자리 창출, 청년·인구정책 ▲문화·관광자원, 축제 활성화 ▲도시문제(교통체증, 소음, 악취, 범죄 등) 해결 ▲행정혁신·개선 ▲익산 대도약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 5가지 분야다.
익산 시민뿐만 아니라 익산시정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30명을 무작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부심사를 통해 창안 등급을 결정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결과는 최종심사를 거쳐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서류 서식 및 제출방법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익산시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민선8기 새로운 익산이 되기 위해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