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홍보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2-01-21 23:59:25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업무 수행 기관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이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홍보했다.
21일 원광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20일 원광대병원 외래동 1층 본관에 코너를 마련해 ‘2022년도 상반기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홍보 캠페인’이 진행됐다.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장애인의 건강보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원광대병원을 내원하는 지역주민 및 장애인, 재원환자와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주체적 삶과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올해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며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사업 안내 및 홍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과 예비 장애인을 자체 발굴, 건강 접근성 향상 및 서비스 연계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홍보 배너에 QR코드를 공개,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향상시켜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가능하게 유도했다.
캠페인 관계자는 “이번 홍보를 통해 장애인과 예비장애인, 그리고 지역주민들에게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대상자 맞춤형 복지상담과 보건소 및 복지관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문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