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방역수칙 준수 적극 동참”

조주연 / 2021-03-19 00:24:49
정헌율 시장,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태 점검
예방접종센터 설치, 이상 반응 대비 사전 준비 철저 지시

▲지난 18일 정헌율 익산시장이 방역 대응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코로나19 재유행 사전 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시청 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

19일 익산시에 따르면 정헌율 시장은 지난 18일 방역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4차 유행 차단을 위한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실내 체육시설,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부서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연장 시행에 따른 각 시설 별 방역수칙사항을 시설 관리자와 이용자 대상으로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지시했다.

특히 다음달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예방접종센터 설치와 이동계획, 이상 반응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익산시는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에 나서는 한편 접종을 주저하는 대상자에 대한 백신 안전성 홍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대책까지 마련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26일부터 요양병원과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했으며 대상자 4868명 중 4787명이 접종을 마쳐 접종률은 98.3%를 보이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있는 만큼 백신 접종과 별개로 이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모든 시민이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