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도 '전국 최고'

김수진 / 2017-07-14 09:14:51

▲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7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최고기관으로 선정된 서울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응원의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관악구청>

[세계로컬신문 김수진 기자] 서울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7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최고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공기업 341개 기관의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조사를 통한 경영평가 만족도 조사로 이뤄졌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환경 90.61점, 서비스과정 90.33점, 서비스결과 90.55점, 사회적만족 90.64, 전반적 만족도 90.31점 등 종합만족도 90.46점을 받았다.

공단 측은 고객말씀함 확대설치 및 운영개선과 SNS을 활용한 정보제공, 정기적 고객간담회 등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또 도림천 구간책임제 시행, 셔틀버스 실시간 위치알림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처리 소요기간 단축은 물론 지난해 접수된 민원의 97.4%를 조치 완료했다.

특히 고객서비스평가단 운영을 통한 구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만족 최우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안병근 이사장은 "이번 결과는 전 직원들이 힘을 모아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공단 직원 모두가 노력해 고객만족도 전국 1위라는 위엄을 달성해줘서 고맙다"며 "앞으로도 주민인 고객이 만족하는 행복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수진

김수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