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로컬JOB센터, ‘회계정보처리 자격증 과정’수료식

조주연 / 2021-05-30 09:37:09
총 52시간의 실무중심 강의, 전산 활용한 실기수업
▲장수군 로컬JOB센터가 28일 2021년 회계정보처리 2급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수군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장수군 로컬JOB센터가 2021년 회계정보처리(FAT) 2급 자격증 취득교육을 마치고 한국농업연수원 전산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30일 장수군에 따르면 해당 교육은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개설된 교육과정이다. 구직자의 회계·사무능력분야 취업능력 강화 및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4월 23일 개강해 이달 28일까지 총 52시간의 실무중심 강의와 전산을 활용한 실기수업으로 이뤄졌다.

수료생 전원은 내달 13일 실시하는 회계정보처리(FAT) 2급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교육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는 결혼 후 자녀출산과 육아, 가사일 등으로 오랜 기간 직장을 다닐 수 없었던 30~50대 경력단절 여성들이 50%이상 참여해 부족한 사무능력 및 전문성을 갖추고자 하는 의지와 취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았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회계정보처리과정을 성실히 수료한 것에 대해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수군 로컬JOB센터를 통해 장수군민들이 원하고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구직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창업프로그램을 발굴해 개설·운영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주연

조주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