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굿모닝장터' 주말마다 개장

최원만 / 2017-10-20 09:39:23

▲ 경기 굿모닝 장터 알림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청>

[세계로컬신문 최원만 기자]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오는 21일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사업단 부지에서 주말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경기 굿모닝장터’를 개장한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굿모닝 장터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매처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과 안전한 고품질의 농산물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상호 교류의 장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했다.

굿모닝장터에서는 도내 농산물(야채, 채소, 쌀 등)과 특산물(김치, 떡, 장류 등)이 판매되며 고객은 이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먹을거리 시식과 체험행사도 준비돼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굿모닝장터에서 판매하는 품목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정기적으로 안전성검사를 실시해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관리되며 구매고객 편의를 위해 광교신도시 지역에 농산물 배송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경기 굿모닝장터가 경기도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유통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경기농산물 소비가 활성화 되고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굿모닝장터는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개장되며 내년에도 정례적으로 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원만

최원만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