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대상자 확인 후 즉시 감면한다

최영주 / 2019-12-31 10:38:31
대구시설공단, 내년 행정정보시스템 연계 즉시 조치 시범운영
즉시감면 대상 차량이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서비스를 받는 과정이다.(대구시설공단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최영주 기자] 대구시설공단은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해 대상자를 확인하고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시행한다.


즉시감면 서비스는 국가유공자·장애인·경차·저공해차량 등 대상자에 대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확인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별도의 절차 없이 요금을 즉시 감면 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대구시설공단에서 통합관제시스템으로 운영되는 26개소 공영주차장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공영주차장 정기권 회원의 경우에는 공영주차장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회원 등록 시 감면대상자 확인이 가능하다.


서비스 구축이 완료돼 오는 2020년 1월부터 시범운영한다. 공단은 시범운영 기간동안 개선사항을 수집해 보완하고 2월부터 정상운영을 할 계획이다.

공영주차장 정기권 회원차량이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서비스를 받는 과정이다.(대구시설공단 제공)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새해부터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대상자의 경우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는 즉시감면 서비스를 실시한다”며 “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영주

최영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