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이언스투어 구축…‘통합과학관광’ 본격화

민순혜 / 2021-09-23 11:13:30
과학·문화 인프라 통합·연계
27일부터 예약 가능
▲ 사진=대전시

 

[세계로컬타임즈 민순혜 기자] 대전시는 일상의 과학을 여행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테마형 통합과학관광시스템 홈페이지인 '대전사이언스투어'를 구축하고 오는 27일부터 운영한다.


23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국토부 공모사업인 ‘Rew-New 과학마을 조성사업’으로 추진됐다. 대전 지역 과학관광 플랫폼으로 과학이라는 테마에 이야기를 더해 대전만의 풍부한 과학·문화 인프라를 통합·연계해 특화된 과학관광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대전사이언스투어에서는 대덕특구 소재 연구소, 정부출연 연구기관 내 오픈랩(Open Lab), 국립중앙과학관, 신세계 아트&사이언스 내 대전 브랜드 홍보관, 넥스페리움 탐방과 과학전문가 강연, 진로 멘토링 체험 등이 가능하다.


특히 ▲과학고수 팁 투어 ▲SF시네마 팁 투어 ▲과학연애 팁 투어 등 3개 테마 구성돼 있으며, ‘당일형과 숙박형(1박2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과학고수 팁 투어'는 KAIST, UST의 과학 전문가와 함께 분야별 강연ㆍ진로 멘토링 및 연구소ㆍ과학체험관 견학 등으로 구성했다.


이어 'SF시네마 팁 투어'는 SF영화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내고 우주, 메타버스, 로봇, 생명, 바이오, 그린에너지 속 과학 원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과학 연애 팁 투어'에선 증강현실로 대전을 체험하고 과거를 불러와 새롭게 해석해보는 등 곳곳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사이언스투어(DST)는 어렵게만 느꼈던 과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고 흥미로운 여행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테마별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국내 최고 과학자의 강연과 멘토링은 미래의 핵심과제인 기초과학 연구와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 과학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순혜

민순혜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