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사업장·청년 모집

김재민 / 2021-08-18 11:27:20
지역 기반 사업의 청년인건비 보조 통해 일자리 창출 기여
▲영월군 로고. (사진=영월군)

[세계로컬타임즈 김재민 기자] 영월군은 ‘2021년 강원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사업장 및 청년을 모집한다.


18일 영월군에 따르면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법인·단체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인건비를 보조함으로써 안정적인 일자리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이다.


지역 기업체에서 청년을 신규 채용할 경우 1인당 최대 180만 원까지 2년간 인건비를 지원하며, 청년에게는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한다.


3년 차에 근무하는 청년은 추가로 1천만 원의 성과보수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사업장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으로 영월군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사업체이어야 한다.


참여 청년 모집은 사업장 확정 후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이며, 공고일(2021년 8월 16일) 기준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영월군 청년사업단으로 방문 및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영월군 관계자는 "지역 주도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민

김재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