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은 화성특례시와 경기도 주관으로 ‘베이비부머’의 성공적인 생애 전환과 인생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종합 상담, 취·창업 및 일자리, 커뮤니티(동아리,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특례시 및 경기도 거주 40세(1985년생) 이상 64세(1961년생) 이하 베이비부머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하반기 과정은 총 19개 과정으로 ▲드론 전문가 되기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블로그 챌린지 ▲뮤지컬로 펼치는 인생 무대 ▲목가구 제작 ▲나만의 예술 작품 굿즈 만들기 등 최신 기술 과정 및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장소는 협성대학교(화성시 봉담읍 최루백로 72)로, 강좌별 상세한 일정 및 모집인원 확인과 참여 신청은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인 ‘우선 접수기간’과 ▲8월 5일부터 13일까지인 ‘일반 접수기간’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우선 접수는 일반 과정은 상반기 미참여자를 대상으로, 심화 과정은 상반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일반 접수는 상반기 수료자 및 신규 참여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8월 28일 협성대학교 웨슬리관에서 진행되는 개강식 및 입문 특강에 필수로 참석해야 하며, 입문 특강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미경 중장년노인복지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고 사회와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인생의 전환점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