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독서여행 떠난 목포옥암초…북마켓 진행

김명진 / 2021-11-25 11:42:09
다양한 주제 책 접하고 흥미와 재능 찾는 기회 확대
▲ 목포옥암초등학교는 최근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목포시교육청)

 

[세계로컬타임즈 김명진 기자] 목포옥암초에서는 문학과 역사분야에만 편식되어 있는 학생들의 독서행태를 개선하고, 자신의 관심분야를 확대할 수 있는 행사로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행’을 운영했다.


10월에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다양한 주제 분야의 책을 한 권씩 읽고 학교도서관 여권(독서기록장)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어진 모든 주제 분야의 책을 1권씩 총 10권을 읽으면 11월에 있을 북마켓에서 추첨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독서를 할 수 있는 원동력도 부여했다.

이와 연계해 11월에는 북마켓과 도서전시를 개최했다. 북마켓에서는 10월동안 여권에 모은 도장으로 물건을 살 수 있게 했는데, 학생들의 흥미를 돋아줄 장난감, 문구류부터 간단한 간식, 인기 도서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참여율을 높였다.

▲ 사진=목포시교육청

또한 북마켓 옆에는 책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독서흥미를 일으킬 수 도록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팝업북, 플랩북 등을 전시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학생수를 고려해 총 4일간 운영된 북마켓은 많은 학생들의 긍정적인 호응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매번 같은 책만 읽거나 만화만 읽어서 걱정이었는데, 너무 좋은 행사였다. 아이들이 자기가 읽은 책 만큼 마켓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니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어서 더 좋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진

김명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