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사 본관옥상 휴게쉼터로 조성

신선호 / 2021-01-28 11:43:30
시민에게 개방될 수 있는 새로운 정원으로 조성
▲의정부시는 시청 본관 옥상 유휴부지를 '의정마루' 정원으로 조성하고 시민에게 개방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의정부시는 시청 본관 옥상 유휴부지를 정원 '의정마루' 로 조성하고 시민에게 개방했다.


1989년 준공된 의정부시 청사는 준공 이후 수차례 증축을 반복해야 할 만큼 행정수요가 증가했으며, 업무 공간 확보를 위해 민원인의 휴식과 편의를 위한 휴게공간은 점차 축소됐다.

의정부시는 청사 휴게 공간 부재로 인한 민원인과 직원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시는 청사 휴게 공간 조성에 나섰다.

당초 접근이 어려워 방치되고 있는 본관 1층의 옥상에 인조잔디를 깔고 너와기와 산책로와 휴게시설물 등을 설치해 정원으로 조성했다. 또한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옥상과 바로 연결된 로비의 창틀을 일부 철거해 전용 출입문과 계단도 설치했다.

1989년 청사 개청 이래 지금까지 사용하지 못하는 공간이라 여겨왔던 옥상을 새로운 발상과 창의적 접근으로 시민에게 개방될 수 있는 새로운 정원으로 조성한 것이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직원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휴게 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청사가 아름다운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선호

신선호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