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One-Day Class) <이미지제공=당진시> |
[세계로컬신문 홍윤표 조사위원] 당진시는 결혼 성수기인 가을에 맞춰 다음달 1일 당진 청년센터 나래에서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One-Day Class)를 진행한다.
30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예비부부·신혼부부 고민? 하루에 OK'라는 주제로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인 결혼생활과 신혼재테크·커플요가·부부운동 등 다채로운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인여대 KWPPA 웨딩플래너와 조성미 겸임교수의 혼수와 여행 등 결혼 준비과정과 결혼 후 생활에 대한 결혼 강좌를 시작으로 ㈜스마트밸류투자자문 김종도 이사의 예금과 보험·투자 등 자산운용 방법을 소개하는 재테크 강좌가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저출산대책팀장이 신혼부부·주거·출산·육아 등에 관한 공공지원정책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갖을 것"이라며 "서울 잠실 소재 팀호프핏 오윤석 강사와 셈프레요가스튜디오 김윤지 강사가 임신과 출산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부부 금슬요가 수업을 진행하는 등 예비 및 신혼부부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는 31일까지 청년정책팀(☎041-350-4026~9)로 사전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 50명이 미달 될 경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시가 충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지역사회 청년학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충남산학융합원이 주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