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 적극 추진

신선호 / 2020-12-17 12:26:46
임시선별진료소 추가 설치 등 선제적 대응 나서
▲의정부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선별진료소 확대 설치,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 시민 준수사항 계도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글·사진 신선호 기자]의정부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선별진료소 확대 설치,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 시민 준수사항 계도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18일 의정부시는 호원동 망월사역 3번 출구, 녹양동 녹양역 1번 출구, 용현동 (구)롯데마트 앞 주차장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되는 시민은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따라서 현재 의정부시가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는 의정부시보건소, 추병원, 의정부백병원, 경기도의료원의정부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등 8곳이며, 이동식검진차량을 이용해 소외지역 등을 순회하며 선별진료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과 지하상가 등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방역요원을 추가로 투입해 취약지역 방역소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민이 준수해야 할 사항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더 이상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병원 등 치료시설에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환자 이송용 버스 증차 대책을 수립해 적극 추진하고 코로나19 관련 시민 문의전화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전화교화원도 추가 배치하기로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은 일상생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선호

신선호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