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읍,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유기호 기자 / 2025-10-29 12:20:08
어르신들의 삶이 더 커지는 행복 무안!
지난 28일 승달문화예술회관서 열린 무안읍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
[세계로컬타임즈]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사)대한노인회 무안읍분회가 주관한 “제29회 무안읍 노인의 날 행사”가 지난 28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산 군수, 이호성 군의회 의장, 김천성 노인회 군지회장, 각 기관·사회단체장과 관내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퓨전난타팀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올해 폭염과 재난․재해 등으로 힘들었던 어르신들과 군민의 마음을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과 시상식,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모범 노인(곽군섭)과 노인복지기여자(김안순)에게는 군수 표창, 노인회 발전에 기여한 3명의 유공자에게는 분회장 감사패가 각각 수여됐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로 건강을 잘 유지하고 덕망을 갖추어 주민들의 존경을 받는 장수 어르신 박경재(고절1리, 95세), 박애정(성내1리, 97세)에게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기원하는 이불이 전달됐다.

김하웅 (사)대한노인회 무안읍분회장은 “지혜와 열린 마음을 가지고 절제하는 생활과 바른생활로 다음 세대에게 존경받는 멋진 노인이 되자”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제29회 무안읍 노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늘의 무안이 있기까지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무안을 더 크게, 어르신들의 삶을 더 높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유기호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기호 기자

유기호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