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청소년수련관, ‘인천 청소년포상제’서 7명 포상받아

김병민 기자 / 2025-11-25 12:50:46
- 인천 유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수상자 배출
인천청소년포상제 포상

[세계로컬타임즈]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 운영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인천 청소년포상제 포상 수여식’에서 총 7명의 청소년(강이안, 모신유, 모은유, 모찬유, 박민건, 이다온, 전현진)이 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인천 지역에서 유일하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수상자를 배출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청소년 포상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청소년 성장 지원사업으로, 봉사·자기개발·신체단련·탐험활동 등 네 가지 영역에서 청소년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한 결과를 바탕으로 포상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 중구청소년수련관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1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 3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3명 총 7명의 청소년이 포상을 받았다. 이를 통해 2025년 인천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중 최다 포상자 배출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청소년들은 포상 활동 과정에서 영종 갯벌 생태 조사 및 지도 제작, 조류 서식지 환경정화 봉사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활동을 수행하며 자기 주도적 역량과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을 수상한 강이안 청소년은 “스스로 세운 목표를 끝까지 해낸 경험이 큰 자신감이 됐다”라면서 “내년에는 금장까지 도전하며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나가며 성장한 모습이 이번 수상의 가장 큰 의미”라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병민 기자

김병민 기자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