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온라인 수업’현장 방문

신선호 / 2021-01-12 13:09:46
개선점·지원 부분 살펴…원격수업 진행상황 점검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원격 수업이 진행된 솔뫼초등학교 방문해 온라인 원격수업 참관하고 교사와 교직원 등을 격려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원격 수업이 진행된 솔뫼초등학교를 방문해 온라인 원격수업을 참관하고 교사와 교직원 등을 격려했다.

11일 찾은 현장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지수연 솔뫼초등학교장·학교 관계자 등 10여 명이 온라인 수업 진행상황을 지켜보고, 개선점과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를 살피며 원격수업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지수연 솔뫼초등학교장은 “온라인 수업 실시로 학생들의 학력격차방지와 보건안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거뒀다”며, “온라인 수업은 2011년부터 시작한 혁신교육지구사업, 특히 2018년부터 시작된 에듀테크사업 등으로 무선인프라 구축과 노트북·태블릿 PC 구입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가능하게 됐으며, 이는 의정부시 차원의 지속적 지원의 성과”라고 했다.

이날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4학년을 대상으로 원격 수업이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교사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온라인 원격 수업이 학생들의 학력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가 근절될 때까지 학년별 맞춤형 교육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를 지원할 수 있도록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선호

신선호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