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기계공고, 폴리텍Ⅳ대학과 전문기술 인력 양성 업무협약

민순혜 / 2021-10-29 13:21:15
전문기술인력 양성해 양 기관의 발전 도모
교육 연구와 교육활성화 방안 연구 등 추진

 

 

▲충남기계공고와 한국폴리텍Ⅳ대학 관계자가 지난 27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전교육청]

 

[세계로컬타임즈 민순혜 기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종업)는 지난 10월 27일 한국폴리텍Ⅳ대학과 교육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연계 협력을 통해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한국폴리텍Ⅳ대학은 P-TECH (고숙련일학습병행) 과정 및 기타 교육 훈련에 진학하는 학습근로자가 과정 수료와 학위 취득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를 공동 구축하고,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충남기계공고과 한국폴리텍Ⅳ대학 관계자가 함께 교육업무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사진=대전교육청]


양 기관은 상호 교류를 통해 교육·정보·기술의 상호 교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연구 및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각종 홍보 활동 지원, 교육 자문 등을 위한 전문가 활용 관련 인적 교류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이번 업무협약과 더불어 그린 스마트 미래 학교 공간 혁신 추진, 학과 재구조화, 국방부지정 군특성화고 지정, 전국 특성화고 최초 AR 시뮬레이션 실습 도입, 대전혁신도시 고졸 특별 채용에 최적화된 공기업·공무원반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학교의 노력은 기존 직업계 고등학교의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해 ‘역사와 전통을 첨단으로,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비전 아래 외적·내적 도약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순혜

민순혜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