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취약층 위한 이동세탁차량 운행

홍인기 / 2018-04-04 13:23:48
▲ 강원도 고성군이 취약계층 대상으로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세탁차량. <사진제공=고성군청>

[세계로컬신문 홍인기 조사위원] 강원도 고성군은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스스로 세탁하기 어려운 거동불편 노인,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세탁차량을 운행한다.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과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받은 이동세탁차량은 19kg 세탁·건조 통합기 4대를 탑재하고 있어 1일 최대 8가구가 이용 가능하며 세탁에 필요한 순간온수기, 발전기, 오수탱크 등의 설비가 완비돼 있어 부피가 큰 침구류 및 대형세탁물을 한번에 할 수 있다.

5일부터 매주 목, 금 신청대상자의 마을회관 앞 정차 후 세탁신청가구에 직접 방문해 세탁물 수거·세탁·건조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성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거동불편 노인, 저소득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차상위계층 등 서비스 수혜 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나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마을 이장이나 군에 신청하면 세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동세탁서비스는 피부에 직접 와 닿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복지사각지대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인기

홍인기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