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코로나19 총력 대응…지역의료단체와 업무협약

장관섭 / 2021-07-11 13:37:00
상호협력체계 적극 동참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장관섭 기자] 시흥시 임병택 시장은 지난 9일 의사회와 관내 3개 종합병원과 함께 코로나19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1일 시흥시에 따르면 의사회, 시화병원, 센트럴병원, 신천연합병원이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체계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협약했다고 알렸다.


협약 내용을 보면 ▲시민의 생명보호와 장애예방 ▲안전한 응급의료체계구축에 공동협력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예방접종추진 ▲의료인력 지원에 적극 참여이다.


이에 시는 선별검사소 및 호흡기클리닉을 운영하며, 지역시민의 건강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수고한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은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하며,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시는 7월 현재 코로나19 환자가 증가추세에 있는 시점에서 지역의료기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며,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필요시 각 의료기관에서의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업무 협약과 관련해 시흥시 감염병관리과 관계자는 “시민의 건강안전 확보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의 안정적 추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신속대응 등 그 어느 때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이번 위기를 극복하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관섭

장관섭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