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식장산 정상서 해맞이 행사

오영균 / 2018-01-01 14:12:04
1일 식장산 광장서 주민 5000여명 참여
▲대전 동구 식장산에서 무술년(戊戌年) 새해 일출 모습.


[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새해 첫 날 598m식장산 일출 명소에 무술년(戊戌年) 해맞이를 보기 위해 모인 5000여명 구름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대전 동구도 신년 해맞이 행사를 1일 식장산 정상에서 열었다.


동구는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며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행사를 식장산에 마련했다. 식장산은 대전 동쪽에 위치해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좋은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다.


무술년(戊戌年) 해맞이 행사는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 속에 오전 5시 10분부터 등산을 시작으로 두 시간 반 가량 펼쳐졌다.


▲동구 구민이 다함께 희망나팔을 불며 소망풍선 하늘에 날리는 퍼포먼스하고 있는 모습.

첫 일출 감상에 앞서 동구 구민은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즉석 댄스타임과 함께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 주민대표의 희망메시지 선포, 새해 인사 등으로 새해 첫 날을 반겼다.

 
이어 식장산 정상으로 해가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모두가 다함께 희망나팔을 불며 소망풍선 하늘에 날리는 퍼포먼스, 해오름 감상, 즉석퀴즈, 포토존 기념촬영 등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행사가 끝난 후 광장 한 쪽에서는 새해 희망 메시지 선포와 함께 신년 덕담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켠에서는 대한적십자봉사회 후원으로 커피, 녹차, 어묵탕, 핫팩 등을 시민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한현택 대전 동구청장(마이크 잡은 이) 무술년(戊戌年) 새해 해맞이에서 구민들께 덕담하고 있다.

한현택 대전 동구청장은 "대전의 명산 식장산에서 희망찬 2018년을 맞이하면서 마음 속 염원들이 모두 이뤄지는 황금의 해가 되길 바란다"며 "새해에는 주민들이 행복하게 활짝 웃게 만들도록 희망 화이팅 동구가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영균

오영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