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읍 '사랑나눔 냉장고', 폭염도 식혔다

이남규 / 2018-07-27 14:24:39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운영 시작, 기업체 및 주민 한마음 돼
▲ 사랑나눔 냉장고 앞에서 활짝 웃고 있는 전남 장흥읍사무소 직원들과 주민들.

[세계로컬신문 이남규 기자] 이웃간 사랑을 실천하는 '사랑나눔 냉장고'가 폭염을 식히는 신선함을 주고 있다.

전남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에서 지난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나눔 냉장고는 매달 사랑 가득한 음식들로 채워지고 있다.

주민들의 후원으로 채워지고 있는 이 특별한 냉장고는 누구나 채울 수 있고 누구나 꺼내 먹을 수 있는 ‘나눔 냉장고’다.

장흥읍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는 나눔 냉장고에는 쌀, 떡, 손수 만든 반찬과 이웃들이 기부한 식재료 등이 가득히 채워져 있다.

연일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이번 달은 ㈜정남진뷔페(단장 김봉희)에서 밑반찬과 영양찰밥을 담당했고 장흥청과(대표 백남채)에서 비타민 풍부한 과일을, LD마트(대표 안정남)에서 라면과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에서 여름국수를 후원했다.

또 매일 읍사무소를 왕래하며 냉장고가 밖에 나와 있는 사유를 궁금히 여긴 우유아줌마는 냉장고 취지를 듣고 당장 이번 달부터 우유와 요구르트를 지원하기로 하는 등 주민들의 사랑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뿐만아니라 사회단체의 후원으로 인해 운영이 매우 안정적으로 되고 있다"며 "사랑나눔 냉장고가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줘이웃들의 따뜻하고 풍성한 아름다움이 가득한 냉장고로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남규

이남규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