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본 쓰쿠바시 청소년 과학교류, 26일 대전서 개최

오영균 / 2018-07-25 14:29:05
26일부터 4일간 한·일 우호협력도시간 과학교류
▲ 대전·일본 쓰쿠바 청소년 과학교류에서 양국 학생들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모습.

[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올해 대전·일본 쓰쿠바 청소년 과학교류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 대전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국제교류센터 주관으로 한·일 양국의 청소년들이 역사 및 문화, 과학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국제적 안목을 배양할 수 있도록 우호협력도시 관계인 대전시와 쓰쿠바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과학교류는 ▲ 과학체험(국립중앙과학관, 한밭대학교) ▲ 문화체험(홈스테이) ▲ 생활체험(한복 및 다도 체험, 한국 요리 만들기) ▲ 전통체험(효문화마을) 등 양국 학생들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쓰쿠바 청소년들이 한밭대학교에서 실시하는 4차 산업혁명관련 과학실험과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한국다도, 음식만들기, 예절체험 등에 참여해 한국의 과학기술과 전통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민동희 국제협력담당관은 "격년제로 이루어지는 대전·쓰쿠바 청소년 과학교류를 통해 한일 청소년 간의 친목과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 간 상호 교류는 미래의 한일 관계를 지향하는 초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영균

오영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