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NS쇼핑과 협업…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

김재민 / 2021-08-05 14:49:32
홈쇼핑, 온라인몰, 강원 농특산물 브랜드관 운영
▲강원도 로고. (사진=원주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재민 기자] 강원도와 NS 쇼핑은 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5일 강원도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날 오후 강원도청에서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강원 농특산물 판로 확대 및 온라인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먼저 온라인 쇼핑 NS몰,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 내 입점 방안 등을 마련한다. 또한 NS쇼핑 온라인 채널에 ‘강원 농특산물 브랜드관’을 설치·운영하는 한편, 강원도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분야 등을 포함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간다. 

특히 TV홈쇼핑은 수수료 인하와 지원으로 지역 내 우수 상품 가격경쟁력을 확보했고, 엔에스쇼핑 온라인 채널에 ‘강원도 농특산물 브랜드관’ 개설로 전국 소비자에게 강원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협약 당일인 이날 오후 4시 35분 정선 곤드레나물 세트를 TV홈쇼핑 첫 상품으로 판매한다.

이번 협약체결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소비처 확보는 물론 이상기후,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경영안정과 국내 농산물 수급안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도내 농가는 물론 농특산물 생산·공급 업체가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정 강원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민

김재민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