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특성화고교 3학년 취업박람회

고성철 / 2017-09-20 14:49:57
▲ 포천시가 지난19일 포천일고등학교 반월체육관에서 ‘2017 특성화고등학교 고3 취업박람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포천시청>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지난 19일 포천일고등학교 반월체육관에서 ‘2017 특성화고등학교 고(3)쓰리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포천시가 주최하고, 포천일자리센터, 대진대학교, 포천일고등학교, 일동고등학교, 영북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한 가운데 일자리를 원하는 특성화고등학교 예비졸업 취업준비생 등 3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식품제조업, 가구제조업체 등 19개 업체가 참여해 채용면접을 실시했다.

부대행사로 취업스쿨 면접복장 워킹 퍼포먼스로 포천일고, 일동고, 영북고 학생들이 직접 모델로 서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았으며 취업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면접이미지 컨설팅, 일자리 정보 검색 등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구인업체는 특성화고 예비졸업생 취업희망자 105여명을 대상으로 1차 채용면접을 실시해 이 중 38명을 채용했고 참여 업체별로 추후 2차 면접을 통해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특성화고 예비 졸업생은 다양한 구인업체의 취업알선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가 학생들을 1:1 맞춤형으로 전담해 사후관리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현장면접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와 취업 희망자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유망한 구인업체 발굴에 힘써 기업과 인재의 일자리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