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계일보 조사위원 중앙위원회 회원들이 지난 3일 서울 서초동 음식점에서 월례회의 도중에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세계로컬신문 김수진 기자] 세계일보 조사위원 중앙위원회(의장 박귀종)가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소재 모 음식점에서 중앙위원회 월례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귀종 중앙위원회 의장과 여운상 조사국장, 이우춘 팀장, 김정태 세계로컬신문 편집국장, 이용심 수석부의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박귀종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뭄 등 환경문제에 대해 언급하며 “기후 등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해 세계일보가 오랫동안 연구해 왔는데 그간의 연구가 사회에 보탬이 될 시기가 온 것 같다”면서 “또 사회·경제적으로 어렵지만 중앙위원들의 사업은 번창하시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운상 국장은 먼저 중앙위원회 하반기 일정을 설명하고 8월 1일 세계일보에서 개최되는 ‘세계로컬신문’ 창간 1주년 기념식에 중앙위원들의 많은 참석을 독려했다.
여 국장 “9월 4일 세계기후환경포럼과 9월 20일 2017평화포럼이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고 9월 6일부터 제6기 통일지도자과정이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며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도 오는 31일까지 접수 중이니 주변에 통일 준비 분야나 사회갈등 해소 및 공헌 분야 등에 기여한 분이 있다면 망설임 없이 적극 추천해달라”고 전했다.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참석한 중앙위원들은 세계일보와 세계로컬신문의 발전에 대한 조사위원회 중앙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위원들 간의 화합 등 다양한 주제를 갖고 열띤 토론을 가졌다.
또 하반기 운영계획을 논의하고 다음 월례회는 세계로컬신문 창간1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후 갖기로 하고 월례회를 마쳤다.
<행사 참석자 명단>
- 세계일보 : 여운상 조사국장, 이우춘 팀장. 김정태 세계로컬신문 편집국장
- 중앙위원회 : 박귀종 의장, 이용심 수석부의장, 유재문 사무총장, 이배연 위원, 곽기석 위원, 이 호 위원, 김성실 위원, 박종길 위원, 이호남 위원, 신현숙 위원, 신재민 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