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원, 남양주시 정책 및 법률자문관 운영 조례 등 대표발의

고성철 / 2018-04-20 15:02:26

▲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원(운영위원장)이 제250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정책 및 법률자문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남양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남양주시 정책 및 법률자문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무원 이외의 공무직근로자가 공무수행으로 민·형사상 수사를 받을 경우 변호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상위 규칙 개정에 따른 변경사항 등을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환송심과 신청사건의 승소사례금 지급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 ▲최종심의 승소사례금 지급 시 소송비용확정결정 신청서류 제출규정을 신설 ▲공무수행관련 소송의 변호비용지원 대상에 공무직근로자도 포함하는 명문규정 ▲지원된 변호비용 환수 시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는 경우 해당업무 부서장의 신청에 따라 환수하는 변호비용을 감면하는 조항 신설 등을 규정했다.

또 '남양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직선거법' 및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정수와 지역구 시군의원 선거구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라 우리시의회 의원정수가 2명 증원돼 위원회별 위원정수를 개정하고자 발의했으며 ▲제2조 제2호 자치행정위원회 및 제2조 제3호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정수를 9명 이내로 개정하는 것을 규정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이철영 의원은 "공무원 이외의 공직근로자도 공무수행 상 민형사상 수사를 받을 경우 변호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공직사회가 소신 것 맡은 바 업무를 처리하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본 조례를 개정했다"라고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조례안는 오는 23일 제250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의결 후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