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숨은 인물 여기있네" 울산 북구 강동동 '강동매거진' 발간

김수진 / 2018-06-29 15:20:31

▲ 울산 북구 강동 미디어협동조합에서 발간한 '강동매거진'. <사진제공=울산시>

[세계로컬신문 김수진 기자] 울산 북구 강동동 주민들이 지역 소식을 담은 잡지를 펴냈다. 

강동 미디어 협동조합은 올해 북구청의 소통하는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주민들의 소통 매체인 '강동매거진'을 발행한다.

그간 강동동 주민들이 발간했던 강동신문을 잡지 형태로 바꿔 분기별로 발행하기로 하고 첫 번째 강동매거진 '강동'을 최근 발간했다.

강동매거진은 지역 인물을 집중적으로 탐구한다. 열심히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해 나가고 있는 지역 인물을 집중 조명하고 숨은 문인, 예술인 발굴에 중점을 둔다.

이번 호에는 강동초등학교 김기수 교장 이야기를 메인으로 다뤘다. 강동초에 근무하면서 보금자리도 강동으로 옮긴 김 교장의 특별한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손으로 직접 쓴 명찰을 만들어 주고 교내에 캘리그라피로 쓴 시나 명언들을 전시해 놓기도 하는 김 교장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또 소나무와 바다 풍경을 주로 그리는 이경희 작가와 신현동에서 갤러리카페를 운영하는 김용규 사진작가의 인터뷰도 담았다. 강동해변에 있는 문화쉼터 몽돌 고은희 관장의 강동누리길 소개도 실렸다.

강동 미디어 협동조합은 강동동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단체로 활동한다.

강동매거진 발행뿐만 아니라 강동안전플러스 애플리케이션도 운영해 주민들이 마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으로 주민 누구나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강동 미디어 협동조합 엄기윤 위원장은 "강동 미디어 협동조합은 앞으로 강동의 사회, 경제, 문화 융성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마을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협동조합 활동을 활발히 펼쳐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수진

김수진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