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설관리공단, 경영평가 '우수공기업' 선정

고성철 / 2017-08-02 15:27:48

▲양주시청 전경.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재원)이 행정안전부가 전국 343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경영평가에서 ‘우수공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일 양주시에 따르면 공단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비전·미션과 핵심가치를 재정립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감동양주’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연도 중 사업수입목표를 상향조정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으로 지난해 최대의 경영실적을 달성했고 자체작업 등을 통한 예산절감과 안전사고 발생건수를 줄이는 등 전반적인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재원 이사장은 “이번 경영평가 우수공기업 선정은 전 직원이 합심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양주시청과 양주시의회를 비롯한 양주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은 것이며 지난 4월에는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성과를 차근차근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공단은 임직원 모두가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며 “공기업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복리와 편의 증진을 도모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공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