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 시행

신선호 / 2020-12-14 15:32:13
이달 말까지 시범운영…내달 정식 오픈 예정
▲의정부시청 전경 (사진=의정부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시청민원실, 여권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의 민원대기현황을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를 시행할 방침이다.

14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내달 공식 운영된다. 실시간 민원대기현황을 시청 및 여권민원실 뿐만 아니라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 시행하는 것은 의정부시가 전국 최초다.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는 민원실 내 대기자 현황을 PC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민원대기가 적은 주민센터로 방문민원인의 분산을 유도해 혼잡을 피하고 민원대기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권민원실의 경우 온라인 발권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 민원인은 미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기표를 문자로 전송받을 수 있어 민원인이 민원실에 도착해 순번대기표에서 대기표를 뽑고 대기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의정부시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는 2020년 12월 말까지 시범운영 후 2021년 1월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 펼쳐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선호

신선호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