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육인 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동시에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육교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나아가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데 의의가 있다.
행사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김포시 보육인 도전! 골든벨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포시 보육인 도전! 골든벨’은 보육정책과 시정, 일반 상식 등 다양한 문제를 통해 참가자들이 함께 웃고 배우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보육발전 감사패를 김병수 김포시장에게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를 주최한 이남주 회장은 “이번 보육인대회가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보육교직원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며, 마음과 열정을 재충전하는 뜻깊은 자리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장은 “지난 해 보육인대회에서는 복면가요제라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행사를 빛내주셨고, 올해는 도전 골든벨을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주셨다. 이러한 도전과 창의적 기획이 보육현장을 더욱 활기찬 공간으로 이끄는 큰 힘이 되고 있고, 그 중심에는 늘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보육교직원 여러분이 있다.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보육교직원분들의 땀과 눈물의 무게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유기호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