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e스포츠 4차산업혁명 핵심”

민순혜 / 2021-09-15 17:04:21
‘대전 e-스포츠 경기장 개장식’참석
▲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이 e스포츠경기장 개장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세계로컬타임즈 민순혜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5일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첨단과학관에서 열린‘대전 e-스포츠 경기장 개장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홍종원 위원장, 김종천‧우승호 의원, 오영우 문체부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개회선언, 내빈축사, 대전e-스포츠 역사 및 비전브리핑 영상상영, 개장레이저 세리머니, e-스포츠 선수 및 출연자 등의 축하영상 메시지, 오프닝이벤트인 내빈 카트라이더 경기, 폐식 선언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 사진=대전시의회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미국 게임 ‧ e-스포츠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글로벌 e-스포츠 산업규모가 약 1조 1천억 원 정도로 2015년 이후 매년 30%이상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e-스포츠산업은 이제 단순히 컴퓨터게임이 아닌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 중심도시인 대전에서 이렇게 훌륭한 장소와 시설을 갖춘e-스포츠전용 경기장이 개장한다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바람직한 일”이라며“대전이 e-스포츠의 성지가 돼 관련 산업이 발전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시의회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대전시의회

 

한편 대전e-스포츠경기장은 부산, 광주에 이어 중부권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여는 상설 경기장으로 총 예산 100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4595.7㎡(1390평), 500석 규모의 주경기장을 갖춘 원형 경기장으로 조성됐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순혜

민순혜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