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규공무원 공직적응교육 실시

홍윤표 / 2021-11-09 17:57:56
임용 2년 이내 신규공무원 대상
공직 적응 및 업무자신감 증진

 

▲ 당진시는 10일까지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적응교육을 실시한다.(사진=당진시)

[세계로컬타임즈 홍윤표 조사위원] 당진시가 이번 달 8일부터 10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적응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9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019년 시 주관으로 실시한 역량강화교육 이후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실시하지 못했던 자체교육을 재개함과 동시에 우선 신규공무원 대상교육을 실시하고, 내년도에는 전 직급으로 확대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공무원 공직적응교육은 임용 2년 이내의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시정방침에 대한 김홍장 시장의 특강 및 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효율적 업무수행, 친절교육, 효과적인 공문서 작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당진시는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에 잘 적응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민원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가치, 철학, 기본자세·역량 강화 및 친절의식 함양’ 등을 중점 추진 방향으로 설정해 교육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올해 신규공무원 공직적응교육을 기점으로 2022년에는 공직 내부의 가치를 높여 시민들의 행정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 직급별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겠다”며 “이를 통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윤표

홍윤표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