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 위촉식

고성철 / 2017-07-02 18:43:54
▲ 김성기 가평군수(왼쪽에 네번째)가 지난달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가평군청>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범국민적 환경보전 참여의식 확산을 위해 지난달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 대상은 가평읍 35명, 설악면 14명, 청평면 30명, 상면 20명, 조종면 29명, 북면 19명 등 총 147명으로 이날 위촉된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은 2019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지키기 위한 지도 등 자연환경보전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날 위촉식에 앞서 열린 환경교육에서는 환경부 김선애 위촉강사로부터 공기의 중요성, 지구와 물, 기후변화 등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강의도 마련돼 역할론과 사명감을 인식했다 

김성기 군수는 “자연환경보전을 위한 홍보와 사전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만큼 깨끗한 환경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시책을 실천해 청정가평이 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자연환경보전 명예지도원은 앞으로 2년간 지역의 쾌적한 환경보전을 위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재활용품 분리배출, 농촌폐기물 근절 수거 등 환경시책을 홍보하고 환경오염행위 감시를 통해 산자수려한 가평의 환경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성철

고성철

뉴스, ESG, 지방자치, 피플, 오피니언, 포토뉴스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